자유로운 이야기

지난 9월 14일 불금에 다녀왔던 영종역사관 풍경 사진들

황 대장 2018. 10. 5. 21:49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10월 첫 불금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전국이
태풍 콩레이의 영향권 안에 들어가서인지 오늘은 전국적으로 하루종일 비가 내렸네요.
태풍 콩레이는 내일 새벽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여수 거제 부산 울산을 강타할 예정이라
하니 이곳에 사시는 분들께서는 부디 큰 피해 없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지난 9월 14일 불금에 월미도와 영종도 다녀왔을 때 같이 다녀왔던 영종역사관
풍경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종역사관은 처음으로 가봤던 곳인데 가보니까 생각보다
영종도 관련해서 충실하게 많은 전시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정말 알찼더군요 ㅎㅎㅎ


먼저 영종도의 선사시대부터 시작해서 근현대사 관련 유물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더군요.
우리나라 역사상 치욕적인 사건 중 하나인 운양호 사건에 관한 영상과 자료들도 있었고요.
또한 지금의 영종도가 생기기까지의 역사를 담은 기획전시물과 영종도 지역의 학교들의
역사들을 담은 기획전시도 정말 유익했고요.


이곳 영종역사관은 영종진공원과 영종레일바이크와 가까운 곳에 있으니 가족들과 같이
영종진공원 둘러보고 영종레일바이크 타면서 같이 둘러보면 딱 좋을 것 같네요 ㅎㅎ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태풍피해 없길 바라고 남은 한주도 활기차게 보내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