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3월 마지막 날에 다녀온 경기도 시흥 소래산 산행(내원사-소래산정상-소래산마애보살입상-청룡약수터-소래산산림욕장-청화공간한옥카페)(2023년 3월 31일)

황 대장 2023. 3. 31. 21:07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2023년 3월 한달도 오늘로서 마지막 날이네요.
오늘 3월 마지막 말에는 경기도 시흥에 있는 소래산으로 두번째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소래산은 지난 3월 11일날 산행한 뒤에 2번째 산행인데 이번에는 들러보지 않았던 내원사부터
시작해서 소래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방향으로 정했습니다. 이제 벚꽃시즌이 가까워져서인지 
내원사 가는 길에도 벚꽃들이 아주 화려하게 무르익었네요.

내원사를 지나서 소래산 정상으로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했는데 계단과 바위길이 많아서
올라가는 내내 숨이 찼지만 그래도 그동안 열심히 산행을 한 덕분인지 정상까지 빠른 시간에
도착을 하게 되었네요. 아쉬운 게 있다면 지난주에 이어서 이번주도 그놈의 미세먼지 때문에 
소래산 정상에서 보는 하늘이 너무 뿌옇다는 거였지만요. 그래도 시흥시내는 물론 서울시까지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서 좋았네요. 그리고 소래산 가는 길에도 진달래꽃이 만개했고요 ㅎㅎ

소래산 정상을 밟은 뒤에는 소래산 산림욕장 쪽으로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중간에 소래산마애보살입상에도 들렀는데 이 소래산마애보살입상은 바위를 깎아서 불상 
모양으로 만들었는데 다시봐도 대단하더군요. 소래산 산림욕장에 도착하니 이곳에도 진달래
개나리 벚꽃이 아름답게 만개를 했고요.

소래산 하산을 끝낸 뒤에 내려가는 길에 청화공간 한옥카페도 들렀습니다.
평일이라서 지난번에 갔을 때보다는 사람들이 적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더라고요.
이 한옥카페도 분위기가 딱 젊은 사람들 찾아오기 딱 좋은 곳이긴 하죠 ㅎㅎㅎ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내일 4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천 원미산 진달래동산 일대에서
원미산 진달래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여기에 가봐야겠네요. 다들 내일부터 시작되는 4월
한달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