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경기도 안산 선부광장 풍경과 광덕산 산행(선부광장-광덕산관음사-예기봉-광덕산정상-광덕산공원묘지-김여물장군묘-사세충렬문-선부역)(2023년 4월 19일)

황 대장 2023. 4. 19. 21:35

 

오늘 오후에 다녀왔던 경기도 안산 선부역 선부광장과 광덕산 산행 풍경입니다.
선부광장은 처음으로 가봤는데 생각보다 넓고 쾌적한 광장이더라고요.

선부광장을 모두 둘러본 뒤에는 다시 버스를 타고 광덕산 관음사 앞에서 내려서
관음사를 지나서 광덕산으로 산행을 시작했는데 올라가는 길이 바위길이 대부분이라
꽤 올라가기 험악했지만 광덕산 정상까지 올라와보니 안산시내가 훤히 보여서
올라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광덕상 정상을 밟은 뒤에는 사세충렬문쪽으로 하산을 시작했는데 광덕산공원묘지를
지나니까 고등학생들이 많이들 보였네요. 아무래도 체험학습을 온 듯 했네요.
광덕산공원묘지를 지나니까 김여물 장군 묘가 있어서 구경한 뒤에 사세충렬묘에
가봤습니다. 사세충렬묘는 문이 닫혀있긴 했지만 주변 공원이 잘 조성이 되어있어서
나들이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이네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한주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