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오늘 월미공원에서 열린 2018 한가위 민속한마당 축제 현장과 월미공원 풍경 사진들

황 대장 2018. 9. 25. 23:00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길었던 올해 추석연휴도 이제 오늘로서 다 지나갔네요.
내일이 대체휴일이기는 하지만 저는 일을 나가야 해서 올해 추석연휴는 오늘까지입니다.


그건 그렇고 오늘 추석연휴 마지막 날에는 가족들과 같이 월미공원과 월미도에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어제부터 오늘까지 월미공원 만남의광장에서는 2018 한가위 민속한마당
축제가 열리고 있어서 축제 구경을 먼저 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상품이 걸린 장기자랑도 있었고 또 농악과 사자탈춤이 어우러진 공연도 있었는데
특히 사자탈춤이 가장 멋있었습니다. 또한 축제 현장 다른 편에는 전통 악기 체험, 전통 탈
만들기 체험, 민속놀이 경연대회 등등 즐거운 전통놀이 체험도 있어서 많은 사람들 이목을
끌었고요 ㅎㅎㅎ


한가위 민속한마당 축제 구경이 끝난 뒤에는 월미공원 전통정원부터 다녀왔는데 추석연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각종 전통놀이도 즐기고 또 사슴과 토끼에게 밥도 주고
공원 안에 아름답게 핀 코스모스 구경도 하는 등 즐거운 시간들 보내고 있었더군요. 월미공원
전통정원을 둘러본 뒤에는 바로 월미문화관 안에 가서 각종 한복 체험도 하고 전시물 구경도
하는 등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월미공원을 모두 둘러본 뒤에는 바로 월미도 문화의거리로 갔는데 이곳에도 역시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더군요. 월미도 문화의거리 곳곳과 디스코팡팡 타는 사람들 구경도 하고
또 저녁에는 요즘 제철이라는 새우소금구이와 전어구이와 바지락 칼국수를 다같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ㅎ


이제 오늘로서 추석연휴가 사실상 끝이 났네요. 다들 남은 한주도 활기차게 보내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