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부천 성주산 산행 풍경(성주산-수려사-펄벅무지개길-펄벅기념관-율곡어린이공원)(2023년 2월 27일)

황 대장 2023. 2. 27. 21:01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로서 새로운 한주의 시작이네요. 이제 올해 2월도 
오늘 내일만 지나면 모두 끝이 난다니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사온 오피스텔 윗쪽에 있는 성주산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사진으로만 성주산 구경을 했다가 직접 산에 올라가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계단이 많고 경사가 높아서 숨이 차서 죽는 줄 알았네요.

성주산은 해발 217m인데 정상까지 올라가보니 군시설이 있었네요.
성주산 정상까지 올라온 뒤에 하우고개 구름다리길쪽으로 하산을 했는데
직접 구름다리에 올라와보니 부천시와 시흥시가 한눈에 보이더라고요.

하우고개를 내려와서는 수려사에도 잠깐 들렀는데 규모는 작았지만
불상들이 있는 곳이 절 분위기가 물씬 났고요. 이후에는 펄벅기념관 
방향 펄벅무지개길로 하산을 해서 펄벅기념관도 둘러봤고요. 
곧 있으면 펄벅여사 50주기 추모기간인데 이때 다시 펄벅기념관으로
가봐야겠네요.

성주산 산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율곡어린이공원에도
들렀는데 날씨가 화창해서인지 월요일임에도 사람들로 바글바글했네요.
오랜만에 아이들이 많이 모여 뛰노는 모습과 어르신들이 공원 곳곳에서
바둑 장기두는 모습을 보니 사람 사는 모습 보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