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3.1절날 다녀왔던 인천대공원 안에 있는 관모산과 상아산 산행 풍경(백범광장-관모산 정상-상아산 정상-무장애나눔길)(2023년 3월 1일)

황 대장 2023. 3. 1. 21:44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2023년도 이제 3월째로 접어들었네요.
오늘은 인천대공원 안에 있는 관모산과 상아산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인천대공원에는 자주 들렀는데 관모산과 상아산은 오늘 처음으로
다녀와봤네요.

인천대공원에 도착하니까 3.1절이고 공휴일이라서인지 어제보다는 훨씬
사람들이 많이 찾아왔네요. 인천대공원 호수등 여러 곳을 둘러본뒤에
백범광장으로 해서 관모산 산행부터 시작했습니다. 그 전에 백범광장에
들러보니 백범 김구선생과 김구선생 모친의 동상이 나란히 세워졌는데
어느 단체에서 3.1절이라고 두 동상 앞에 꽃바구니를 놓았더라고요.

아무튼 본격적으로 관모산 산행부터 시작했는데 거마산이나 성주산보다
높이는 낮았지만 계단이 많이 몹시 가팔라서 올라가는 내내 숨이 차서
죽는 줄 알았네요. 그래도 참고 끝까지 정상까지 올라와보니 인천대공원과
인천시대 전경이 다 보여서 올라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관모산 정상을 밟은 뒤에 관모산 근처에 있는 상아산도 가봤는데 관모산을
올라온 뒤라 그런지 수월하게 상아산 정상에도 도착을 했습니다. 상아산은
관모산보다는 낮은 산이었지만 그래도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두 산 정상을 밟은 뒤에 본격적으로 하산을 시작했는데 인천대공원에서
무장애나눔길 쪽으로 하산을 하니까 제가 인천대공원 가면서 못봤던 
새로운 곳들을 구경하게 되었네요. 무장애나눔길을 따라 천천히 하산을
했는데 정말 힐링되는 곳이었더라고요 ㅎㅎㅎ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올해 3월도 잘들 보내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