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인천 만월산 산행 풍경과 3.3데이날 삼겹살 파티 풍경(석촌근린공원-만월산약사사-만월산정상-팔각정-새말소공원-해바라기정육식당)(2023년 3월 3일)

황 대장 2023. 3. 3. 20:50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3월 첫 불금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오늘 3월 첫 불금에는 인천 약사사 근처에 있는 만월산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만월산이나 약사사 그동안 인천에서 10년동안 살면서 오늘 처음으로 다녀왔던 곳이네요.

먼저 석촌근린공원부터 시작해서 만월산약사사부터 먼저 들러봤는데 약사사 풍경을 보니
곳곳에 불상과 불교 관련 전시물들이 많아서 불교쪽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는 유익한
곳이었네요.

약사사를 모두 둘러본 뒤에 본격적으로 만월산 정상으로 산행을 시작했는데 계단이
가파르고 바위길이 많아서 올라가기 힘들었지만 그래도 정상에 와보니 인천시내
전체가 훤히 보이네요. 만월산에서 아주 먼 인천대교까지 보일 정도이니 말이죠 ㅎㅎㅎ

만월산 정상을 밟은 뒤에는 팔각정과 KBS 만월산 송신소를 차례대로 들렀는데 이쪽에서
보이는 인천시내 풍경도 아주 장관이었네요. 만월산을 하산해보니 새말소공원이 나왔는데
이 공원은 2년 전에 새롭게 조성된 곳이더라고요.

산행을 다 마친 뒤에 저녁에는 제가 부천으로 이사오기 전에 10년동안 살았던 십정동에 
있는 해바라기 정육식당에서 돼지 한마리를 먹었습니다. 마침 오늘이 3.3데이었는데
3.3데이에 딱 맞는 저녁 식사였네요 ㅎㅎㅎ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3월도 잘 보내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