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3월 첫 휴일에 다녀온 인천 계양산 산행(계양문화회관앞-계양산 정상-하느재쉼터-팔각정-계양산성탐방로-계산체육공원)(2023년 3월 5일)

황 대장 2023. 3. 5. 21:16

 

계양문화회관을 뒤로하고 계양산 정상으로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했는데 이게 도대체 
등산로가 맞나 싶을 정도로 높이가 험악한 정도를 넘어서서 끝이 없는 바위길 비탈길이라
올라오는 내내 죽는 줄 알았네요. 포기할까 생각했지만 끝까지 힘을 내서 정상까지 
올라오니까 정상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었더라고요. 산행 하면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것은 처음 보네요 ㅎㅎㅎ

저도 계양산 정상 곳곳을 둘러보고 또 인천시내 곳곳도 사진으로 담았는데 미세먼지가 
너무 끼어서 좀 흐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인천시내 해안까지 훤히 보였더라고요. 

계양산 정상을 밟은 뒤에 계양산성 쪽으로 하산을 시작했는데 계단으로 이루어진 길이
끝이 없었더라고요. 만약 이 길로 정상으로 올라오려고 했으면 포기했을 듯 했네요.
아무튼 천천히 하산하면서 하느재쉼터와 팔각정을 지나서 계양산성 쪽으로 와보니
계양산성 탐방로라고 해서 둘레길이 조성이 되어서 계양산성 탐방로 곳곳도 들러봤습니다.
계양산성 박물관에만 가봤지 계양산성 있는 곳에는 오늘 처음으로 와봤네요 ㅎㅎㅎ

계양산성을 지나서 계양산성 박물관 방향으로 하산을 마친 뒤에는 근처에 있는
계산국민체육공원도 잠시 들러봤는데 휴일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운동도
하고 놀이도 즐기고 있었더라고요.

그럼 전 이만 피곤해서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3월도 건강하게 보내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