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인천 승학산 둘레길 산행(승학산 정상-문학약수터-수미정사-승학체육공원)(2023년 3월 7일)

황 대장 2023. 3. 7. 20:39

 

오늘 오후에 다녀왔던 인천 승학산 산행 풍경 올립니다.
인천 승학산 일대는 1999년부터 관교공원으로 조성되어 산책로, 체육시설, 
휴게시설 등을 갖춘 곳인데 승학산 정상에는 군부대 예비군 훈련장이 있어서
정상까지는 가지 못했고 근처에까지만 올라갔습니다.

승학산 정상 부근까지 올라온 뒤에는 문학약수터 쪽으로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하산을 하다보니 다람쥐들이 살고 있어서 신기했네요. 인천 도심에서 다람쥐를
직접 보기는 처음이라서요. 문학약수터에 가보니 장기나 바둑을 두고 있는 
어르신들이 계셨고요.

문학약수터에서 목을 좀 축인 뒤에는 수미정사 쪽으로 둘레길을 걸었습니다.
승학산 둘레길은 험하지 않아서 걸어가기 편한 곳이네요. 수미정사에 가보니
여러 불상들과 불교관련 건물들이 많이 조성된 아름다운 곳이었네요. 수미정사
안에 사람들이 쉬라고 만든 장소들도 있었고요.

승학산 둘레길을 모두 둘러본 뒤에는 바로 옆에 있는 승학체육공원도 가봤는데
승학체육공원에도 운동하러 온 사람들이 많이 보였네요. 지난주부터 산행을
시작한 뒤부터 인천에 살면서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곳들을 많이 가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