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인천나비공원과 장수산 산행 풍경(인천나비공원-장수산무장애나눔길-장수산정상-팔각정-인천나비공원)(2023년 3월 4일)

황 대장 2023. 3. 4. 19:21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로서 3월 첫 주말이네요. 오늘 주말에는 오랜만에 
인천나비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인천나비공원 구경도 하고 북쪽으로 향하는 
장수산 산행도 같이하려고요. 인천나비공원에 가보니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왔네요. 인천나비공원은 규모는 작지만 볼거리가 많은 곳이죠.

인천나비공원을 천천히 올라가보니 장수산 무장애나눔길과 등산로가 나왔네요. 
무장애나눔길은 최근에 만들어졌는데 이곳을 따라 올라가면 힘들지 않고도 
장수산을 올라갈 수 있고 또 숲 구경도 할 수 있어서 힐링되는 코스더군요. 

저도 무장애나눔길과 등산로를 병행해서 산행을 해서 장수산 정상에 도착을 
했는데 오늘은 미세먼지가 좀 끼기는 했지만 그래도 인천시내를 한눈에 구경할 
수 있어서 무척 마음에 들었네요. 장수산 정상 맞은편에 팔각정에도 들렀는데 
이곳에서 보는 인천시내 풍경도 아주 멋졌고요 ㅎㅎㅎ

장수산 정상을 밟은 뒤에 다시 장수산 무장애나눔길을 따라 천천히 하산해서 
인천나비공원에 다시 와서 인천나비공원 건물 안에 있는 곤충 구경도 하고 
각종 전시물 구경도 하는 등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날씨가 더 풀려서 나비가 
날아다닐 때쯤에는 나비공원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겠죠 ㅎㅎㅎ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이번 3월 첫 주말과 휴일도 잘들 보내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