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인천 청량산 산행(청룡공원-호불사-청량산전망대-청량산산스장-흥륜사)(2023년 3월 8일)

황 대장 2023. 3. 8. 22:32

 

오늘 오후에 다녀왔던 인천 연수구 청학동에 있는 청량산 산행 사진들입니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과 인천시립박물관 근처에 있는 산인데 오늘 처음으로 정상까지 올라갔네요.
청룡공원부터 시작해서 청량산으로 올라갔는데 청룡공원은 여러개의 운동기구와 물놀이장이
있었네요. 여름철에 이곳에서 물놀이장이 만들어질 듯 합니다.

청룡공원을 지나서 청량산 정상으로 산행을 했는데 계단을 연속으로 올라가야해서 힘들어
죽는 줄 알았네요. 그래도 청량산 정상까지 빠르게 올라올 수 있었네요. 청량산 정상부에
가보니 전망대가 조성이 되었는데 송도국제도시가 한눈에 훤히 보이더군요 ㅎㅎㅎ

청량산 정상을 밟은 뒤에 청량산에 조성된 헬스장을 거쳐서 흥륜사 쪽으로 하산을 했습니다.
청량산 흥륜사는 지도에서 봤던 것에 비해서 훨씬 더 큰 절이었네요. 각종 불상과 불탑 금종
등 불교관련 전시물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네요. 흥륜사 구경하는 중에 소나기가 내려서
비를 피해야 했지만요.

비가 그친 뒤에 흥륜사를 나와서 내려가는 길에 가천박물관도 근처에 있어서 가볼까 했지만 
시간이 너무 늦어서 그냥 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이번 청량산 산행도 여러모로 유익했던
시간이었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