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시흥 소래산 산행(소래산산림욕장-청룡약수터-소래산정상-소래산마애보살입상-소전미술관-청화공간한옥카페)(2023년 3월 11일)

황 대장 2023. 3. 11. 18:48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부로 주말이 시작되었네요. 오늘 주말에는 경기도 시흥에 있는
소래산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소래산 산림욕장부터 시작해서 소래산 정상까지 올라갔는데
소래산 산림욕장에 가보니 가족 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더라고요. 산림욕장에는 애들이
좋아할 만한 시설 동산들이 조성되어 있어서 봄꽃이 필때면 더 많은 사람들이 올 듯 합니다.

소래산 산림욕장을 뒤로하고 소래산 정상으로 본격적으로 산행을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계단이
너무 많아서 올라가는 게 정말 힘들었지만 끝내 소래산 정상에까지 올라가게 되서 뿌듯했네요.
아쉬운 게 있다면 오늘도 미세먼지 때문에 소래산 정상이 너무 뿌옇다는 거였지만요. 그래도
시흥시내는 물론 서울시까지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서 좋았네요.

소래산 정상을 밟은 뒤에는 소래산마애보살입상 쪽으로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소래산마애보살입상은 바위를 깎아서 불상 모양으로 만들었는데 대단하더군요.

소래산 하산을 끝낸 뒤에 내려가는 길에 소전미술관과 청화공간 한옥카페도 들렀습니다.
소전미술관과 청화공간 한옥카페에는 젊은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왔네요. 분위기가 딱
젊은 사람들 찾아오기 딱 좋은 곳이긴 하죠 ㅎㅎㅎ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이번 주말 휴일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