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경기도 광명시 구름산 산행(유한대학교 앞-설월마을-금강정사-구름산정상-소하근린공원-개운어린이공원-역곡역)

황 대장 2023. 3. 27. 21:04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이제 올해 3월도 이번주가 마지막 주네요.
오늘은 경기도 광명시 구름산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먼저 부천자유시장 앞에서 
버스를 타고 유한대학교 앞까지 도착한 뒤에 부천 75번 버스를 타고 경기도 광명시까지 
갔는데 유한대학교 앞에 작은 나눔의 숲이 조성되어 있어서 잠시 들러봤는데 이곳에도 
진달래꽃이 아름답게 피었더라구요.

부천 75번 버스를 타고 경기도 광명시 설월마을 정류장에서 내린 뒤에 설월마을을 따라서 
구름산으로 올라갔는데 설월마을은 이제 재개발이 임박해서인지 마을 분위기가 다들 떠나는 
분위기였네요. 그래도 마을 곳곳에 벚꽃들이 아름답게 핀 모습은 좋았네요. 설월마을을 
지나서 금강정사에 도착을 했는데 규모는 작지만 멋진 절이었더라고요.

금강정사를 지나서 본격적으로 구름산 정상을 향해서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길이 
가파르지 않아서 힘들지는 않게 정상까지 도착을 했네요. 구름산 정상에 와보니 구름산 
정상을 확인하는 비석과 구름정이 자리잡고 있었는데 구름정에 올라가서 경치구경을 하니 
광명시내가 한눈에 보이더라고요. 구름산 곳곳에도 진달래꽃들이 많이 피어있어서 보기 좋았고요.

구름산 정상을 밟은 뒤에는 소하근린공원 쪽으로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하산하는 길 곳곳에도
진달래꽃이 많이들 보였네요. 소하근린공원에 와보니 규모는 작았지만 그래도 운동할 곳과 
놀이시설들이 잘 갖춰진 곳이라서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왔더라고요. 이곳에도 개나리꽃 등
봄꽃들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고요. 소하근린공원을 지나서 개운어린이공원을 따라 버스정류장
쪽으로 갔는데 이곳에도 곳곳에 벚꽃들이 아름답게 피어있었더라구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3월 한달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