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추석명절 마지막날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린 2023 남산골 한가위축제 추우석 축제 현장(2023년 9월 30일)

황 대장 2023. 9. 30. 21:23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올해 추석연휴도 다들 잘들 보내고 있으신지요?
올해 추석연휴는 임시공휴일에 개천절까지 끼어 있어서 꽤 긴 편이기는 
하지만 저에게 있어 이번 추석연휴는 오늘까지가 마지막 날이고 내일부터는
다시 일을 해야 하네요 ㅜㅜㅜㅜ

오늘 추석명절 마지막 날에는 서울 남산 근처에 위치한 남산골 한옥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에서 2023 남산골 한가위축제 추우석이 열려서요.
오후 1시까지 비가 내려서 축제 취소되는 게 아닌지 걱정이었는데 1시가
지나고 나니까 비가 그치고 다시 날씨가 화창해져서 다행이네요 ㅎㅎㅎ

남산골 한옥마을에 와보니 추석명절 관련 놀이체험과 한복 빌려입기,
추석명절 음식 체험 등 여러가지 체험들을 하는 곳들이 많이 열려서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 보냈네요.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왔고요 ㅎㅎ

저도 남산골 한옥마을 곳곳을 둘러보며 놀이체험 구경도 하고 남산골 
한옥마을 풍경도 구경하고 무대에서 열린 남사당패 외줄타기 공연 
구경도 하는 등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ㅎㅎㅎ

남산골 한옥마을에는 처음으로 와봤는데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은
곳이었네요. 특히 근처에 지난번 가족들과 조카들과 다녀왔던 
남산타워도 보여서 경치도 좋았고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일을 나가야겠네요.
다들 남은 추석연휴도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