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설날명절 당일날 다녀왔던 인천 연수동 먹자거리-인천도호부관아-구월동 로데오거리 풍경(2024년 2월 10일)

황 대장 2024. 2. 13. 22:11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 하루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오늘은 설날명절 당일날 다녀왔던 인천 연수동 먹자골목과 인천도호부관아 
사진들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날명절 당일날에 어른들께 새배도 드리고
차례상 앞에서 예배도 갖고 아침에 떡국 한그릇씩 다같이 나눠먹었습니다.

물론 저도 부모님께 용돈도 드리고 조카들에게 새배돈도 줬고요.
다만 아쉬운 것은 작년에 할머니께서 돌아가셔서 더 이상 명절때 만나지를
못한다는 거지만요. 할머니께서 부디 좋은 곳에서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떡국 한그릇 먹은 뒤에 조카들 아이스크림도 사올겸 해서 연수동 먹자거리를
둘러봤습니다. 설날 당일이라서 문닫은 곳들이 대부분이었지만 많은 음식점들이
즐비한 곳이네요. 몇몇은 문을 열고 영업중이었고요 ㅎㅎㅎ

연수동 먹자거리를 둘러보고 조카들 아이스크림 사준 뒤에 오후까지 큰집에서
즐거운 시간 보낸 뒤에 큰집을 나와서 인천도호부관아를 다녀왔습니다. 원래
명절때마다 인천도호부관아에서도 명절맞이 놀이 행사가 열렸었는데 이번에는
명절 행사가 없어서인지 인천도호부관아 안에 사람들이 많지 않았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인천도호부관아와 인천향교를 둘러보게 되서 반가웠네요.

인천도호부관아를 모두 둘러본 뒤에는 오랜만에 인천 구월동 로데오거리도
잠시 다녀왔고요. 이곳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좋은 시간들 보내고 있었네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한주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