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들

[스크랩] 장마철에 꼭필요한 레시피 김치전 만들기!!

황 대장 2013. 7. 16. 11:36

 

장마철에 꼭필요한 레시피 김치전 만들기!!

 

중부권은 비가 안오는 장마가 계속되는데!! 일기예보에서는

이제 비안오는 장마도 곧있으면 끝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이제 엄청난양의 비가 쏟아지는 장마가 계속될텐데 ...

 

비가 오기전 준비해야될건 많지만 비오는날 빠질수 없는 김치전 만드는법도

본격적인 장마시작전 알아둬야할것 같은데요 ㅋㅋ

그래서 오늘은 맛있는 김치전 만들기를알려드릴까 합니다!!

 

 

 

 

 

바삭한 김치전 만들기 재료

 

김치전 만들기 재료 :

김치 , 부침가루 , 물 , 식용류 약간 

 

 

 

 

김치전 만들기 1. 김치를 종종종 썰어주세요~

 

* 김치전은 신김치로 하면 더맛있는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요건 취향마다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ㅋㅋ

 

 

다썰어준 김치는 큰볼에 옮겨놔주세요~

 

 

 

 

김치전 만들기 2. 그리고 김치국물을 좀 넣어주신다음

부침가루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저는 밀가루와 튀김가루 비율을 밀가루 : 튀김가루 7 : 3 으로 맞춰서

사용했는데 부침가루 있으시면 그냥 부침가루 사용하시면되요!

 

부침가루와 튀김가루의양은 자신이 먹을만큼 김치와 비율 맞춰서 넣어주세요!

 

 

 

 

 

김치전 만들기 3. 그리고 물을 조금넣고 잘 섞어주세요!!

 

TIp . 물은 한번에 많이넣는게 아니라 조금씩 넣어주면서

반죽의 상태를 보시고 조절해주시면되요

 

 

 

잘섞어주시면 요렇게 되는데 싱거울수 있으니 소금 쪼금만 넣어주세요!

 

 

김치전만들기 4. 살짝달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식용류를 넣고 들기름을좀 넣어주시면 훨씬 고소한 김치부침개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ㅎㅎ

 

 

 

김치전 만들기 5 . 반죽을 후라이팬에 부어주는데 바삭바삭한 김치전을 원하시면

반죽을 최대한 얇게 해주시고 두꺼우신게 좋으면 반죽을 조금 두툼하게 올려주세요~

불은 중불에서 살짝 약하게 해주세요~

 

단 두툼하게 올린 반죽은 속이 잘안익을수도 있으니 약한불에 잘익혀주세요~

쎈불로 익히면 겉은타고 속은 안익어서 맛이 없어요!

 

 

 

김치전 만들기6. 한쪽면이 익으면 잘뒤집어주세요!

저는 모처럼 깨끗하게 뒤집어 졌네요 ㅋㅋ

 

 

김치전 만들기 7 . 김치전 완성입니다!!!

 

비가 주륵주륵 내릴때 먹으면 더맛있는 김치전 여러분들도

맛있게 즐겨보세요~

 

 

 

출처 : 밤비양 life story
글쓴이 : 밤비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