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휴일에 다녀왔던 인천 계양산 산행 풍경(계양산장미원-계양산정상-하느재쉼터-팔각정-계양산성-계산체육공원-솥뚜껑상돈)(2024년 3월 17일)

황 대장 2024. 3. 17. 21:29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이번 주말과 휴일도 다들 잘들 보내셨습니까?
봄이 되니까 또 중국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네요. 내일은 또 황사까지 
몰아친다 하니 건강관리 잘들 하세요.

그럼 오늘 휴일에 계양산 산행 풍경 사진들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양산 산행은 작년 4월 22일 이후 3번째로 다녀왔는데 그동안 일하느라
산행을 안했다보니 올라가는 내내 힘들어서 죽는 줄 알았네요. 그래도
힘을 내서 정상까지 올라왔는데 미세먼지 때문인지 경치가 너무 뿌옇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산 정상까지 와서 경치구경도 하고 사람들 구경도 하니
뿌듯했네요.

계양산 정상을 밟은 뒤에 계양산성 쪽으로 하산을 시작했는데 계단으로 
이루어진 길이 끝이 없었더라고요. 만약 이 길로 정상으로 올라오려고 
했으면 포기했을 듯 했네요. 계양산성 쪽으로 내려가보니 또 공사를 하고
있어서인지 길이 막혀서 돌아가느라 혼났네요. 

하산을 한 뒤에는 계산체육공원에 잠시 들렀는데 휴일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운동도 하고 놀이도 즐기고 있었더라고요.

저녁에는 오랜만에 솥뚜껑 상돈 삼겹살집에서 삽겹살과 볶음밥으로
영양보충 좀 했고요. 운동하고 나서 먹는 밥이 꿀맛이네요 ㅎㅎㅎ

그나저나 부천 상동 본가 아파트 마당에 매화꽃이 아름답게 피었던데
정작 이번 주말에 다녀왔던 인천 아라뱃길 매화동산에는 매화꽃이
하나도 안피었네요 ㅜㅜ

그럼 전 이만 피곤해서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3월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