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기사들

돈 많이 버는 체인안경원은 어디?

황 대장 2013. 5. 23. 10:52

돈 많이 버는 체인안경원은 어디?
성공 비즈니스 솔루션 제시, 양보없는 경쟁 뜨거워
2011년 05월 20일 (금) 11:19:48 민길홍 기자 mghiove77@naver.com

우리나라 안경원의 약 3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안경 프랜차이즈. 안경체인업계는 차별화된 안경원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가맹활동을 펼치는 등 안경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각 안경체인 기업들은 경기불황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점차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체계적인 안경원 관리와 안경사 교육 지원, 광고 및 홍보 지원, 통일된 상호로 인한 인지도 확보 등은 체인안경원의 강점으로 손 꼽힌다. 안경업계 발전을 이끄는 한 축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는 안경체인 업체들은 가맹 안경원의 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익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마다 독자적인 운영전략을 선보이고 있는 각 안경체인 기업들을 조명해 본다.

   
다비치안경체인, ‘비전 컨설팅 시스템’ 혁신

‘체인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모토 아래 차별화된 전략정책을 통한 ‘핵심역량’ 보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다비치안경체인.

다비치안경은 끊임없는 고객만족 시스템을 제시하고 있으며 2011년 전문성 강화의 일환으로 ‘비전 컨설팅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고객 눈에 대한 불편사항 체크부터 정밀한 눈의 검사,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제품 설명, 안경을 구입하고 고객이 나갈 때까지의 고객응대 매뉴얼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마련한 것이다. 이런 고객만족 극대화 방안을 바탕으로 다비치안경은 2014년 매출 3000억 원 달성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룩옵티컬, “안경은 얼굴이다”

성형외과와 경쟁하는 안경원, 1만 가지 안경으로 1만 가지 스타일을 연출하는 안경원을 지향하며 새롭게 선보인 안경 프랜차이즈 ‘룩옵티컬’.

룩옵티컬은 패션 안경 컨셉과 기존 안경원의 장점을 결합시킨, 새로운 개념의 패션 아이웨어 스토어다.

독특한 인테리어 컨셉과 고품질의 아이웨어로 안경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 룩옵티컬은 ‘안경는 얼굴이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안경업계에 아이웨어 스타일링숍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토마토디앤씨, PB상품 고급화로 경쟁력 구축

일공공일안경콘택트, 안경나라, 씨채널의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토마토디앤씨는 현재 자체 브랜드 제품인 ‘LESHA’와 ‘Ana Hickmann’ 아이웨어의 고급화에 주력하고 있다.

가맹 안경원만을 위한 ‘LESHA’와 ‘Ana Hickmann’ 아이웨어는 안경원의 매출증대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

토마토디앤씨는 어느 명품 브랜드 못지않게 ‘LESHA’ 및 ‘Ana Hickmann’ 아이웨어 PB제품을 고급화한다는 전략 아래 가맹 안경원의 경쟁력 및 매출 향상 등의 이익 극대화를 실현할 방침이다.

   
Point eye 안경·콘택트, OK캐쉬백 인프라 제공

Point eye 안경·콘택트가 다양한 안경원 지원 시스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Point eye 안경·콘택트는 대구·경북지역 대표 안경체인 (주)무극안경이 OK캐쉬백을 운영하고 있는 SK마케팅앤컴퍼니와 함께 출범시킨 안경 프랜차이즈다.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Point eye 안경·콘택트는무극안경체인의 탄탄한 경영 노하우와 OK캐쉬백의 브랜드 및 홍보지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전국 3천만 명의 회원과 다양한 업종의 4만5천여 제휴점을 보유한 OK캐쉬백의 인프라를 제공이 장점이다. 또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OPEN Planner 팀을 운영, 안경원 오픈과 관련한 모든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이노티안경체인, 21세기 신개념 안경체인 표방

이노티안경체인이 2011년형 인테리어 콘셉트을 무기로 안경체인시장에서의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고객과의 친밀성’과 ‘클리닉 개념의 안경원’, ‘안경원 운영상의 묘미’ 등 세 가지 개념을 강조하고 있는 이노티안경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안경원의 욕구를 충족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 극대화에 힘쓰고 있는 이노티안경은 전문교육센터와 표준화검안법, 전문상담코너, 이노-ERP, 이노-BOOK, 이노-알리미 등의 경영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안경매니져, 맞춤형 마케팅·매출 극대화

안경매니져가 가맹 안경원 관리 시스템 가운데 ‘매출신장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안경매니져는 ‘매출신장 프로그램’과 같은 맞춤형 마케팅을 바탕으로 연이은 안경원 오픈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안경매니져는 가맹 안경원간 통일화된 CS실행과 체인본부의 지속적인 마케팅 관리, 합동 마케팅 등을 펼치고 있으며 진정한 안경사의 위상과 가치를 높이고 이를 안경원 매출과 연계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글라스박스, 안경원 친밀도 극대화

글라스박스안경체인은 투명하고 편안한 이미지의 Entertainment Eye Care Franchise 콘셉트로 고객에게 친숙한 안경원으로 다가가고 있다.

스타마케팅을 활용한 독특한 브랜드광고 및 홍보, 오픈 시 연예인 팬 사인회 행사, 정기적인 콘서트, 각종 문화 공연 등을 통해 고객과 안경원 간의 친밀도를 극대화시키고 있는 글라스박스.

글라스박스는 이런 친숙하고 편안한 브랜드 연출과 안경사 고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직접 안경원에 찾아오도록 노력하고 있다.

   
안경박사, 고객신뢰 최우선

안경박사는 안 보건 전문가로서의 안경사 능력 함양에 주력하며 고객신뢰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가의 자부심’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안경 전문가로서의 안경사 능력 함양에 주력하고 있다. 독자적인 시력표 등 검안매뉴얼 시스템 마련을 비롯해 가맹 안경원에 대한 교육 강화를 통해 안 보건 전문가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가고 있다.

또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세우며 고객 신뢰를 위한 내실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렌즈스토리, 콘택트렌즈 시장 집중 공략

콘택트렌즈 전문 프랜차이즈 렌즈스토리가 공격적인 가맹사업을 펼치고 있다. 소자본, 소규모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수익 실현을 목표로 젊은 여성위주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히 가맹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 렌즈스토리는 최근 패션안경까지 접목해 사업 다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과 온라인 주문시스템을 구축, 본격 시행하고 있다.

   
렌즈타운, 콘택트렌즈 성장 잠재력 주목

콘택트렌즈의 가파른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콘택트렌즈 전문 체인업계에 뛰어든 렌즈타운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안경원 매출의 20~30%를 차지하는 콘택트렌즈의 판매를 50~60%까지 끌어올릴 방침인 렌즈타운은 렌즈타운은 브랜드 이미지 광고지원과 다양한 제품구성 등으로 가맹점의 성공을 지원한다.

 

 

   
렌즈맨, 고객 생활밀착형 프랜차이즈

다이안옵티칼이 생활밀착형 안경원을 표방하며 가맹사업을 펼치고 있는 ‘렌즈맨’이 안경업계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렌즈맨은 체인본사와 안경원 간 상호발전에 역점, 안경원 수익의 극대화를 위한 성공경영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문진과 검안, 처방, 판매 후 고객관리까지의 원스톱 프로세스 제공은 물론 고객 분석 등 안경원 관리 방법론 전수 또한 렌즈맨 의 특징이다.

   
그랑프리, 회원 안경원 이익극대화 도모

‘회원이 주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사랑을 기본정신으로 저비용 고효율의 판매 전략을 공유하고 있는 그랑프리안경콘택트.

그랑프리안경은 회원 안경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고객만족과 매출증대를 통한 이익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매년 정기총회와 전 회원 세미나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체인본부의 일방적 상품공급 및 강제규정을 두고 있지 않다.

   
초이스안경콘택트, ‘변화와 도전’ 강조

경남·경북지역 대표 안경체인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초이스안경콘택트가 21세기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와 도전’을 강조하고 있다.

‘변화와 도전’을 바탕으로 안경서비스의 변화를 주도,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과 편안한 맞춤 서비스를, 가맹점에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할 방침이다.

초이스안경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는 △가맹점의 부담 해결 △자율 공동연합체제 △맞춤형 서비스 △활발한 커뮤니티 및 홍보 등을 말할 수 있다.

 

http://www.opti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