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31

3월 마지막 날에 다녀온 경기도 시흥 소래산 산행(내원사-소래산정상-소래산마애보살입상-청룡약수터-소래산산림욕장-청화공간한옥카페)(2023년 3월 31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2023년 3월 한달도 오늘로서 마지막 날이네요. 오늘 3월 마지막 말에는 경기도 시흥에 있는 소래산으로 두번째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소래산은 지난 3월 11일날 산행한 뒤에 2번째 산행인데 이번에는 들러보지 않았던 내원사부터 시작해서 소래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방향으로 정했습니다. 이제 벚꽃시즌이 가까워져서인지 내원사 가는 길에도 벚꽃들이 아주 화려하게 무르익었네요. 내원사를 지나서 소래산 정상으로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했는데 계단과 바위길이 많아서 올라가는 내내 숨이 찼지만 그래도 그동안 열심히 산행을 한 덕분인지 정상까지 빠른 시간에 도착을 하게 되었네요. 아쉬운 게 있다면 지난주에 이어서 이번주도 그놈의 미세먼지 때문에 소래산 정상에서 보는 하늘이 너무 뿌옇다는 거였지만요. 그래..

경기도 시흥 물왕호수 둘레길 풍경(2023년 3월 30일)

오늘 다녀왔던 경기도 시흥에 있는 물왕호수 둘레길 풍경입니다. 원래는 시흥에 있는 관무산 산행을 하려고 했는데 산길들이 죄다 주택가로 막혔다고 해서 근처에 있는 물왕호수 둘레길을 둘러봤네요. 물왕호수 둘레길도 벚꽃이 필때 둘러보면 아주 힐링되는 곳인데 몇몇 곳들을 빼면 아직 벚꽃이 피질 않아서 아쉬웠네요. 그래도 물왕호수 둘레길을 둘러보면서 물왕호수와 곳곳에 핀 개나리 벚꽃들이 참 아름다웠네요. 물왕호수 둘레길마다 있는 카페 음식점도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았고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3월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

부천 범바위산 지양산 둘레길 산행(고강선사유적공원-범바위산정상-지양산해맞이봉-영정천약수터-종점어린이공원-작동어린이공원)(2023년 3월 29일)

오늘 다녀왔던 부천 고강선사유적공원 근처에 있는 범바위산과 지양산 둘레길 산행 풍경입니다. 고강선사유적공원부터 시작해서 범바위산에 지양산 해맞이봉까지 길게 이어진 둘레길인데 생각보다 힘들지 않고 운동도 되는 곳이더라고요. 또한 이곳에도 진달래꽃이 아주 아름답게 만개를 했고요. 범바위산 지양산 둘레길을 모두 둘러본 뒤에 부천 작동 상작로 마을로 하산을 했는데 이곳도 까치울마을처럼 조용한 전원마을이더라고요. 이곳에도 벚꽃 개나리 등 봄꽃들이 만개한 것이 봄 냄새가 물씬 나고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3월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

부천 성주산 산행(성주산기도원-성주산정상-하우고개구름다리-늘솜당-산새체육공원-소새마을역사관)(2023년 3월 28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 하루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오늘은 1달만에 성주산으로 다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성주산 정상을 밟은 뒤에 하우고개구름다리를 지나서 늘솜당을 거쳐서 산새체육공원쪽으로 하산을 했는데 성주산 가는 길과 산새체육공원 곳곳에서도 진달래꽃과 개나리 등 봄꽃들이 아름답게 피었더라고요. 성주산 산행과 산새체육공원까지 모두 다녀온 뒤에는 소사마을 효현로 방향으로 집으로 돌아갔는데 중간에 소새마을역사관이 있어서 이곳에서 음료수 한잔 했습니다. 지난번 소사마을 효현로 탐방때 한번 들러봤던 곳인데 작지만 소사구와 소사마을의 역사와 모든 것들을 담은 곳이더라고요 ㅎㅎ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한주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

경기도 광명시 구름산 산행(유한대학교 앞-설월마을-금강정사-구름산정상-소하근린공원-개운어린이공원-역곡역)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이제 올해 3월도 이번주가 마지막 주네요. 오늘은 경기도 광명시 구름산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먼저 부천자유시장 앞에서 버스를 타고 유한대학교 앞까지 도착한 뒤에 부천 75번 버스를 타고 경기도 광명시까지 갔는데 유한대학교 앞에 작은 나눔의 숲이 조성되어 있어서 잠시 들러봤는데 이곳에도 진달래꽃이 아름답게 피었더라구요. 부천 75번 버스를 타고 경기도 광명시 설월마을 정류장에서 내린 뒤에 설월마을을 따라서 구름산으로 올라갔는데 설월마을은 이제 재개발이 임박해서인지 마을 분위기가 다들 떠나는 분위기였네요. 그래도 마을 곳곳에 벚꽃들이 아름답게 핀 모습은 좋았네요. 설월마을을 지나서 금강정사에 도착을 했는데 규모는 작지만 멋진 절이었더라고요. 금강정사를 지나서 본격적으로 구름산 정상을..

3월 마지막 휴일에 다녀왔던 서울 보라매공원 풍경(신림선 경전철 처음 타봄)(2023년 3월 26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올해 3월 마지막 주말과 휴일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오늘 휴일에는 서울 보라매공원으로 다녀왔습니다. 보라매공원은 해마다 이맘때쯤에 한번씩은 다녀왔던 곳인데 이번에는 보라매공원쪽으로 신림선 경전철이 생겨서 난생 처음으로 보라매역에서 신림선 경전철을 이용해봤네요. 신림선 경전철을 타보니 딱 인천지하철 2호선과 비슷한 느낌이었네요. 아무튼 보라매공원에 도착을 하니 이곳에도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들이 제대로 만개를 했네요. 그래서인지 봄꽃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꽤 많았고요. 저도 보라매공원 곳곳을 둘러보며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 구경도 실컷 하고 에어파크에 전시된 각종 전투기 및 헬기 구경도 하고 축구장, 테니스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 각종 체육시설에서 열심히 운동..

서울 성동구 2023 응봉산 개나리축제 현장(2023년 3월 25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올해 3월도 마지막 주말이네요. 올해 3월 한달도 벌써 다 지나갔다니 정말 시간 한번 빨리도 지나가는 것 같네요. 오늘 주말에는 서울 성동구 응봉산 일대에서 열렸던 개나리축제 현장 사진들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응봉산 일대에서는 해마다 이맘때쯤에 개나리꽃이 만발해서 개나리 축제가 열리는데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취소되었다가 몇년만에 다시 재개되어서인지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네요. 응봉산 아래부터 정상까지 곳곳에 개나리꽃과 벚꽃이 아주 만발했더라고요 ㅎㅎㅎ 저도 응봉산 곳곳 개나리꽃 구경도 하고 응봉산 정상 팔각정에 도착해서 곳곳에서 열리는 각종 체험행사 구경도 하는 등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응봉산 중턱에 설치된 먹거리장터에서 새우튀김과 음료수도 먹었는데 가격도 꽤 저..

경기도 광명시 도덕산공원 풍경과 도덕산 산행(2023년 3월 24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이번주 불금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지난주까지만 해도 꽃샘추위가 기승이었는데 이제 날씨가 아주 포근한 봄날씨가 되었네요. 그래서인지 봄꽃들이 본격적으로 무르익고 있군요. 그건 그렇고 오늘 불금에는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도덕산공원과 도덕산 정상을 다녀왔습니다. 도덕산공원은 난생 처음으로 가본 곳인데 부천역부터 시작해서 지하철 버스 2번이나 갈아타야 했지만 생각보다 빨리 도착을 했네요. 도덕산공원은 규모는 작았지만 그래도 볼거리가 많았던 곳이었네요. 특히 도덕산공원 흔들다리도 한번 건너봤는데 생각보다 꽤 흔들려서 아찔했고요. 또 도덕산공원 곳곳에서 진달래 매화 개나리 등 봄꽃들이 무르익었고요 ㅎㅎㅎ 도덕산공원을 지나니 도덕산으로 가는 산길이 있어서 도덕산 정상을 향해서 산행을 했습니다...

인천 영종도 백련산 산행과 세계평화의숲 건강백년길 풍경(운서역-배수지-백련산정상-백련산전망대-생태유수지-두드림생태학습관-유수지-나리공원-영마루공원)(2023년 3월 23일)

오늘 오후에 다녀왔던 인천 영종도 백련산 산행과 영종도 공항신도시를 삥 둘러서 조성된 세계평화의숲 건강백년길 풍경 사진들입니다. 인천 영종도 운서역부터 시작해서 백련산쪽으로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백련산은 해발 100m도 안된 곳이라서 사실상 동네 동산 수준이었지만 백련산 전망대에서 본 바다 섬 풍경은 아름다웠습니다 ㅎㅎㅎ 백련산 정상과 전망대를 지나서 생태유수지에 도착하니 인공호수를 비롯해서 생태공원이 잘 조성되었더라고요. 생태유수지를 지나서 세계평화의숲 건강백년길을 걸었는데 길 중간에 어린이들이 좋아할 두드림생태학습관과 유아숲체험장 등 멋진 체험공간들이 많았네요. 세계평화의숲 건강백년길 유수지공원을 지나서 공항신도시 한복판에 조성된 영마루공원도 들러봤고요. 영마루공원에도 운동이나 산책하러 온 학생들과 ..

인천 중구봉 천마산 산행 풍경(경인교대입구역-계양산장미원-중심성터-중구봉정상-길마재-천마산정상-효성약수터-천마산물놀이장-부평역)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도 하루종일 미세먼지 때문에 앞이 뿌연 하루였네요. 내일은 중국발 황사까지 몰려올 예정이라고 하니 욕나오는 일이죠. 아무튼 오늘은 인천 계양구에 있는 중구봉과 천마산으로 산행을 다녀왔습니다. 계양산줄기를 타고 서남쪽에 있는 산들인데 오늘 기회삼아 한번 산행을 해봤네요. 경인교대입구역에서 하차해서 버스를 타고 계양산장미원에서부터 산행을 시작했는데 산행을 간지 10여분만에 중심성터가 나왔더라고요. 계양산성의 중심 성지였던 것 같네요. 중심성터를 지나서 중구봉 산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 가도가도 계단이 끝이 없이 있어서 올라가는 내내 숨이 찼네요. 그래도 참고 중구봉 정상까지 도착을 하니 뿌듯했네요. 중구봉 정상을 밟은 뒤에는 맞은편에 있는 천마산 정상을 향해서 산행을 시작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