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휴일에 다녀왔던 2024 군포 철쭉축제 현장(2024년 4월 21일)

황 대장 2024. 4. 21. 21:39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이번 주말과 휴일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그동안 중국발 미세먼지가 극성이었는데 어제 비가 와서 미세먼지가 많이 낮아졌네요.

오늘 휴일에는 2024 군포 철쭉축제를 다녀왔습니다. 군포 철쭉축제는 2019년 이후
2번째로 가보는 축제인데 철쭉동산, 철쭉공원, 시민체육광장, 노차로드 등 군포시 
일대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봄꽃 축제인데 이번에도 역시나 곳곳에서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더라고요.

먼저 군포 철쭉축제 곳곳에 마련된 체험부스 먹거리부스들을 돌아다니면서 갖가지 
체험장면 놀이장면 먹거리 장면들을 둘러봤는데 축제 분위기가 확 느껴지더군요. 

축제 부스들을 모두 둘러본 뒤에는 잠시 무대에서 공연 구경을 하고 본격적으로 
철쭉동산으로 가서 철쭉들을 구경했는데 5년 전 군포 철쭉축제 때에 비해서는
철쭉동산에 철쭉이 완전히 다 피지 않아서 군데군데 파란 곳들이 많아서 조금은
아쉬웠네요. 그래도 철쭉 영산홍 튤립 등 봄꽃들이 아주 아름답게 피어서 이건
마음에 들었지만요.

철쭉동산 모두 둘러본 뒤에는 차없는거리 일대에 마련된 각종 체험 먹거리 부스들을
둘러봤는데 이곳에도 역시나 사람들로 바글바글했네요. 철쭉동산 건너편에 있는

초막골생태공원에서도 철쭉축제가 열렸는데 여긴 시간관계상 못가서 좀 아쉽네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휴일도 잘들 보내세요.

대한민국 황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