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 19

인천 영종국제도시 달빛광장 일대에서 열린 2024년 제2회 인천 중구 청년의날 페스티벌 현장(2024년 9월 22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휴일 밤에 인사드리네요. 어제 주말에 드디어 이사를 완료했는데 집 인터넷이 내일 오후에나 된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오랜만에 집 근처 피씨방에서 글 올리네요. 피씨방에 온지도 꽤 오래 되어서 좀 낮설기는 하네요. 그럼 오늘 휴일에 다녀왔던 2024년 제2회 인천 중구 청년의날 페스티벌 현장 사진들 올리겠습니다. 오늘 점심때 오빠네 떡볶이에서 간단하게 해결하고  영종국제도시 가는 지하철 공항철도 버스를 타고 달빛광장에 도착했는데 규모는  작지만 즐거운 행사가 열리고 있었네요. 갖가지 지역 물품들을 파는 부스도 있었고 나는 10년 후!, 풀업챌린지, 청년올림픽 투호게임 등 재미있는 체험행사 게임들을 하는 곳도 있었고 무대에서는 멋진  버스킹 공연과 마술쇼가 열려서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

비오는 날 불금 저녁에 먹었던 홍콩반점 0410 부천자유시장점 1인세트 내돈내산 후기(2024년 9월 20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로서 이번주 불금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어제까지 날씨가 많이 더웠었는데 오늘부터 가을장마 시작이라서인지 오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많은 비가 내리고 있네요. 내일 주말에도 비가 계속 많이 내린다고 하니 참 그렇네요. 오늘 저녁에는 오랜만에 홍콩반점 부천자유시장점에서 먹었습니다. 홍콩반점은 지난 5월 마지막 날에 다녀온 뒤에 오랜만에 가봤는데 오늘 와보니 1인세트가 새로 생겼네요. 짜장면에 군만두 4개가 9000원이었는데 가격보니 먹을만해서 이걸로 먹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더라고요. 그나저나 내일 주말에 드디어 이테크 에비뉴스타로 이사를 가게 되네요. 그동안 2년 전 5월 6일 코모도타워에 온 뒤로 2년여만이죠. 전세금 문제가  꼬여서 그동안 몇달 내내 이거저거 신경쓸 게 한두가지..

추석 전날 다녀왔던 국립민속박물관 풍경(2024년 9월 16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 하루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추석연휴 끝나고 나니까 그동안 밀렸던 일거리들이 한꺼번에  쏟아져서 정신없이 바빴네요. 게다가 이제 이틀 뒤면 이사라서 이사준비 하는 것도 일이고요. 하필이면 이사하는 주말에 비가 온다고 하니 참 걱정이네요. 그럼 오늘은 추석 전날에 다녀왔던 국립민속박물관 전시물 풍경 올리겠습니다. 2024 국립민속박물관 추석한마당 한가위를  힙하게 축제 구경을 마친 뒤에 국립민속박물관 안쪽 전시물 구경도 했는데 우리나라의 전통을 담은 전시물들이 많이  전시되었는데 이곳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는데 역시나 가족단위 사람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았네요. 추석이나 설날같은 명절연휴에 가족끼리 오면 딱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한주도 건강..

2024 인천도호부관아 추석맞이 민속문화 체험마당 현장(2024년 9월 14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로서 추석연휴도 벌써 다 끝났네요. 전 오늘 일을 나가야 했지만요. 오늘도 하루종일 찜통더위가 계속되었네요. 도대체 언제쯤이나 찜통더위가 물러갈런지 참으로 답답하네요.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왔던 2024 인천도호부관아 추석맞이  민속문화 체험마당 현장 사진들 올리겠습니다. 인천도호부관아는 지난 설날 이후 오랜만에 가봤는데 마침 이날 추석맞이 민속문화 체험마당이 열리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가족 단위로 찾아왔네요. 각종 민속놀이를 즐길수 있는 공간과 각종 만들기 체험공간과 또한 추석명절에 먹는 송편, 유과, 화채, 떡 시식 체험도 열리는 등 정말 보람찬 명절 행사였네요. 행사 구경을 모두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인천문학경기장도 지나갔는데 마침 야구경기가 열리고 있었는지 함성소리가 ..

추석당일 다녀왔던 월미공원-월미도 풍경(2024년 9월 17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 추석당일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내일까지 추석명절이긴 한데 내일부터 전 또 일해야 되네요 ㅠㅠ 그럼 오늘 추석당일에 다녀왔던 월미공원과 월미도 풍경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석 당일날에 월미도로 가기 위해서  전철과 버스를 탔는데 작년 추석때보다는 생각보다 월미도 가는 길이 덜 막혔네요. 월미공원부터 둘러봤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인지 공원에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더라고요. 추석명절 기념으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기는 했는데 이곳에도 그렇게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고요.  월미공원 구경을 마친 뒤에는 월미도 문화의거리 구경을 했는데  이곳도 작년 추석에 비해서는 찾아왔던 사람이 적었네요. 추석연휴 내내 무더위가 너무 극성이라 사람들이 실내쪽으로 피신한 듯 하네요...

오늘 추석 전날 다녀온 광화문광장-경복궁-2024 국립민속박물관 추석한마당 한가위를 힙하게 축제 현장(2024년 9월 16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로서 추석 전날이네요. 오늘 저녁에 본가에서 가족들과 조카들과 같이 명절음식도 먹고 즐거운 명절놀이도 즐길 예정입니다. 원래 큰집에 가기로 했었는데 다들 사정이 생겨서 올해 추석명절에는 모이지 않기로 해서요. 그나저나 오늘 추석 전날에는 오랜만에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광화문역에서 지하철타고 내래서 광화문광장을 거쳐 경복궁에 들어갔습니다. 경복궁은 명절연휴 기간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네요. 진작에 알았으면 명절날 찾아갔을 텐데 말이죠. 경복궁에 와보니 한복입은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왔더라고요.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이 엄청나게 많이 찾아왔고요 ㅎㅎㅎ  경복궁 구경을 간단히 마친 뒤에 경복궁 옆에 위치한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열리는 2024 국립민속박물관 추석한마당 한가위를 힙하게 축제 ..

오늘 휴일 다녀왔던 부천자유시장-이마트 부천역점 추석명절 풍경(2024년 9월 15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이번 주말과 휴일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오늘 휴일은 쉬지도 못하고 일을 나와야 했네요. 제가 오는 9월 21일에 에비뉴스타로 이사를 가는 날이라서 쉬는 날 하루를 이날로 옮겨서요. 그나저나 일하는 중에 부천자유시장을 둘러봤는데 추석연휴기간이라서 역시나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네요. 추석명절 차례지낼 전과 과일들을 파는 곳들도 있었고 추석에 먹을 송편 떡들을 파는 곳도 있었고 시장 안 고깃집들도 명절 주문 받느라 정신들이 없었네요. 설날이나 추석같은 명절날이 되면 이렇게 시장에 활기가 도는 것을 보니  전통시장에서는 역시 명절이 최대 대목이라는 것을 제대로 느끼네요.  일 끝난 뒤에는 이마트 부천역점도 둘러봤는데 이곳에서도 역시나 추석명절날 쓰이는 전과 과일 음식재로 그..

비오는 날 불금 저녁 부천자유시장 풍경(2024년 9월 13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이번주 불금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추석명절 시작이네요. 전 올해 추석명절은 내일 주말과 추석 전날과 추석 당일 딱 3일밖에 쉬지를 못하고 나머지는 다 출근해야 하지만요 ㅜㅜㅜㅜ 오늘 저녁에는 부천자유시장을 한번 둘러봤습니다. 추석이나 설날같은 명절에는 부천자유시장에 명절관련 음식들 파는 곳들이 많이 늘어서 사람들로 미어터지는데 아직 추석이 좀 남아서인지 오늘은 그렇게까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네요. 그래도 전에 비해서 시장에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오는 것을 보니 명절 분위기가 점점 나네요. 역시 명절에는 전통시장이 대목이네요.  시장 한바퀴 둘러본 뒤에 저녁에 밥보다국수집에서 비빔국수에 김밥 한줄 먹었습니다. 밥보다국수집은 점심때도 한번 지나갔는데 점심때는 사람들이 ..

하루종일 비오는 날 부천 풍경(2024년 9월 12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 하루도 벌써 다 지나갔네요. 어제 저녁부터 오늘 하루종일 밖에비가 계속해서 많이 내렸네요.    오늘 점심은 간만에 이순대집에서 뼈해장라면 한그릇 먹었습니다. 역시 비오는 날에는 뼈해장라면이나 순대해장라면이 딱이네요.  그리고 저녁에는 같이 일하는 직원들과 먹을 간식사러 맘스터치 부천역점에서 싸이버거 세트를 시켜 먹었고요. 맘스터치 가보니까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왔더라고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한주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

지난 주말 저녁 다녀왔던 인천 십정동 통큰 뒷고기 식당 내돈내산 후기(2024년 9월 7일)

신한국 황대장입니다. 오늘도 하루종일 무더위가 기승이었네요. 오늘 저녁부터 비가 조금씩 쏟아지는데 내일은 거의 종일 비가 내리네요. 제발 무더위 좀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은 지난 주말 저녁에 다녀왔던 인천 십정동 통큰 뒷고기 식당 사진들 올리겠습니다. 지난 8월 이후 1달만에 다시 가서 삼겹살 1인분에 꽃살 1인분 시켜 구워먹었는데 역시나 맛이 있었네요. 요즘 고기값도 너무 올라서 고기집 가기가 무서운데 그래도 여기는 그나마 고깃값이 저렴한 편이라 인천 십정동 올때 가끔 들르는 곳이죠 ㅎㅎ  저녁 먹은 뒤에는 프랑세즈베이커리에서 눈꽃팥빙수도 후식으로 먹었고요. 가격은 9000원으로 좀 비쌌지만 그래도 맛있고 시원했네요. 그럼 전 이만 글 마칩니다. 다들 남은 한주도 행복하세요^^ 대한민국 황대장